필리핀 기념품으로 인기있는 깔라만시의 효능

최근 깔라만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깔라만시를 이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동남아 지역 특히 필리핀 등지에서 즐겨먹는 깔라만시는 황금라임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신맛이 강하지만 비타민C, 칼륨, 비타민A, 칼슘과 같은 황산화물질이 풍부합니다. 

출처 : pixabay


1. 콜레스테롤 수치조절 


일부연구에 따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되며 심장마비,동맥경화 및 뇌졸증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산성도를 낮추고 독소제거


 높은 구연산가 산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위장을 진정시키기 위해 깔라만시를 먹습니다. International Oral Health Journal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칼라만시의 껍질에는 타닌(tannins)의 항 염증성 물질로 인해 적당히 섭취하면 역류질환 및 궤양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신장, 간기능을 강화시키고 몸에 남아있는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콜라겐 생성 촉진


깔라만시에는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근육 및 세포를 생성하는데 필요한 화합물인 콜라겐을 생상하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4. 체중감량


최근 논란이 되고 있지만 깔라만시 효능에 의하면 신진 대사를 향싱시키고 자방을 축척하는 신체 내 독소를 없애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지방의 체내 저장을 줄여 에너지를 사용하여 칼로리 연소에 도움이 됩니다. 


5. 피부관리


일부 아시아 지역에서는 깔라만시가 자연 표백제 기능을 함으로써 미백효과 및 노화와 주름을 방지하는 황산화 성분을 이용하여 피부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다만, 많은 사람들이 해독 및 항염증 성분을 위해 깔라만시를 섭취하지만 민감한 사람들의 경우 설사, 위장염 및 경련이 있을 수 있으니 적당량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라이프 잡학사전 RedFriday

 1. 우리가 몰랐던 냉동으로 보관하면 더 좋은 식품 BEST 7

 2. 설레는 유럽여행! 이것만은 꼭 먹어보자! (북유럽편)

 3. 1인당 커피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