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압의 상징 히잡?' 세상 힙한 히잡 패션 SNS 화제

'히잡'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히잡은 아랍어로 '가리다'라는 의미를 가진 이슬람 여성 전통 복장인데요. 얼굴만 내놓은 채 머리에서 가슴 부위까지 천을 늘어뜨려 상체를 가리는 두건입니다. 히잡은 북아프리카 지역과 동남아시아의 이슬람 국가에서 많이 착용하고 있죠. 

이슬람 사회에서 여성의 머리카락은 남성을 유혹하는 위험한 부분이라고 보기에 히잡을 착용하도록 한 것인데요. 이에 서구에서는 히잡 등 무슬림 여성 신체의 일부를 가리는 것이 '여성 억압의 상징'이라는 비판을, 그리고 이슬람 문화권에서 이는 억압이 아닌 여성 보호의 수단이라는 입장이죠. 이에 '히잡'이라고 하면 다소 보수적이고 고리타분하다는 이미지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히잡도 트렌디해질 수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트렌디한 히잡 패션을 모아 보여주는 SNS 계정을 소개합니다. 바로 트위터 계정 @seokthestallion입니다. 이 계정 속에서 히잡 및 니캅, 차도르를 착용하고도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는데요. 과연 이들의 패션은 어떤 모습일까요?


#1


#2



#3



#4



#5



#6



#7



#8



#9

한편 일부 무슬림 여성들은 이런 사진으로 인해 비난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남성을 유혹하지 않기 위해 머리카락을 가려놓고, 가슴 등의 부위를 드러내고 섹시한 포즈를 취하는 것은 모순된다는 것이죠. 그러나 대부분은 무슬림 여성들이 자신을 드러내는 것에 대해 긍정적이라는 반응입니다. 

* 사진 출처 : Twitter @seokthestallion

댓글